인사말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KWSE 회원님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단법인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윤혜온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회원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를 향해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시는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로 27년이 되는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여성과학기술인 단체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여성과학기술인의 지위 향상 및 역량을 제고하고 국내외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국가 과학 기술에 이바지하고자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국내 여성과학기술인의 위상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매우 열악한 상황이기에 우리 회의 앞길엔 많은 도전이 산적해 있습니다.

2020년에도 대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특히, 사업수행에 있어서 차세대를 포함한 모든 회원님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높여서 회원 여러분들의 역량을 제고하고, 국제 여성과학기술인들과 함께 하는 국제협력 활동을 확대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전진기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부, 학계, 연구계 및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과의 실용적이고 지속적인 네트워킹 및 정책 도출을 통해 포용적 성장을 주도하는 우리 회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중견 여성과학기술인의 지속적 성장과 자리매김, 고경력 여성과학기술인의 은퇴 후 활동을 위한 정책 도출도 꾸준히 수행하여 열매를 맺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회의 활동에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연구 현장에서의 생존이 아닌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경자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